윤리규범

대표이사 메시지
안녕하십니까? 포스코PR테크 대표이사 김광수입니다.
우리 포스코PR테크는 포스코 정비전문 사업회사로서 그동안 축적한 기술과 Know-how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에서 개인의 성장과 업무성과 창출이 조화를 이루는 행복한 일터를 구현해 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전원 참여 자율 안전문화 구축 활동을 적극 전개하여 인간존중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우리는 포스코그룹사의 일원으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이에 걸맞는 한 단계 더 성숙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야 겠습니다. 오늘날 기업의 윤리성은 시대적 요구사항으로 한 기업의 윤리 수준은 회사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가치척도가 되고 있습니다. 과거 권위주의 문화에서 기인한 직장내 ‘성희롱’ 및 ‘괴롭힘’, 협력사 및 공급사에 대한 ‘갑질’이라는 비정상적 행위 발생으로 인해 기업이미지가 크게 실추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는 최고의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각자의 마음과 행동 속에 이를 내재화하여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공존, 공생의 가치를 추구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저는 CEO로서 윤리를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관심과 노력을 집중하고 필요한 모든 경영자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천명하며, 임직원 여러분들도 윤리를 모든 의사결정과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윤리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 모두는 다음과 같이 다짐하고 실천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첫째, 윤리와 이익이 상충될 때 이익보다는 윤리를 택하는 것이 포스코PR테크의 경영원칙이라는 점을 명심하고 특히, 금품수수, 횡령, 정보조작 및 성윤리 위반 등 4대 비윤리행위와 괴롭힘, 갑질 등 인간존중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중하게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둘째, 협력사, 공급사를 포함하여 모든 임직원은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기업문화를 구축해 나갑시다.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해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와 존중하고 배려하는 자세로 윤리적인 의사결정이 이루어 지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은 우리 회사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시켜 줄 것입니다.

셋째, 모든 임직원은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한 생명지킴이가 되도록 합시다. 사소한 불안전 행동과 위험요소에 대해서도 서로 확인해 주고 즉시 개선되도록 소통하고 유사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수평전개 활동을 적극 실시하는 등 무재해 작업장 실현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적극 참여하여 안전 실행력을 극대화해야 하겠습니다.

포스코PR테크는 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하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임직원, 이해관계자와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상호존중과 배려의 기업문화를 구현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2024년 1월 3일
포스코PR테크 대표이사